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ASRock 에즈락 메인보드] 애즈락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by 드리머스 2016. 5.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 드릴 내용은 ASRock 에즈락 메인보드, 애즈락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컴퓨터 메인보드를 포함한 각종 하드웨어를 정상적으로 작동시키기 위해서는 각 하드웨어에 맞는 드라이버를 제대로 설치해야 하는데요.


특히, 메인보드의 경우 CPU, HDD, SSD, RAM 등 모든 PC 부품을 조립해 상호 연계 작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역할을 하는 가장 중요한 부품 중 하나입니다. 특히, 그래픽카드 및 사운드카드 등을 원활히 구동시키기 위해서는 자신의 메인보드에 맞는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AsRock 애즈락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여기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메인보드 중 하나인 ASRock 에즈락 메인보드를 세팅하기 위한 애즈락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기본적으로 에즈락 메인보드를 구입할 경우 함께 CD가 구성품으로 주어지는데요. CD를 이용해 자신의 메인보드 세팅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ASRock 에즈락 메인보드만 있고, 애즈락 드라이버 CD가 없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이때는 직접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다운로드 후 설치해야 합니다.



1. 우선 애즈락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공식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Support]를 누르면 기본적으로 [Download] 메뉴가 선택되어져 있습니다.



3. 여기서 [Model Name] 안에 자신이 설치하고자 하는 ASRock 에즈락 메인보드 모델을 적어주고 [Search]를 클릭해 줍니다.



4. 그러면 자신이 검색한 메인보드 관련 모델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각각의 모델에 대한 매뉴얼 및 애즈락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이 설치하고자 하는 ASRock 에즈락 메인보드 모델의 [Download Page]를 클릭해 줍니다.



5. 이 때 [Download] 화면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 때 자신의 PC에 설치된 윈도우 운영체제를 클릭해 줍니다.



6. 이제 ASRock 에즈락 메인보드 관련 드라이버 및 유틸리티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자신이 필요한 드라이버 및 유틸리티를 다운받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AsRock 에즈락 메인보드 드라이버 및 유틸리티 설명



다음으로는 다운로드 페이지에 있는 ASRock 애즈락 드라이버 및 유틸리티에 대한 설명을 간단히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Realtek high definition audio driver

리얼텍 오디오 사운드 드라이버입니다. 설치할 경우 [Realtek HD 오디오 관리자] 화면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꼭 설치하지 않아도 소리를 들을 수 있지만 설치할 경우 여러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INF driver

ASRock 에즈락 메인보드 드라이버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드라이버인만큼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3. Intel Management Engine driver

인텔 관리 엔진 드라이버(Intel ME driver)인데요. 원격관리 및 스마트보안 등의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일반 가정보다는 기업 등의 대규모 시스템에 적합한 기능으로 원격으로 관리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4. Intel Smart Connect driver

인텔 스마트 커넥트 드라이버는 휴먼상태의 컴퓨터를 정기적으로 프로그램을 수행하는 시스템인데요. 사용자가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는 기간 동안 이메일, 소셜 네트워크 응용 프로그램 등의 업무를 수행해 사용자 대기 시간을 감축하고, 최신 컨텐츠를 유지해 줍니다.


5. Realtek Lan driver

리얼텍 랜 드라이버인데요. 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꼭 설치해야 하는 드라이버입니다.


6. AppCharger

AppCharger는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등을 컴퓨터에서 충전할 경우 예전보다 40% 더 빠르게 충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인데요. 많은 애플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으며,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도 충전이 가능하도록 도와줍니다.


7. SATA Floppy Image

SATA 하드디스크를 인식하게 해주는 드라이버인데요. 윈도우7 이상의 경우 설치를 하지 않아도 상관 없는 기능입니다.


8. Intel Rapid Storage Technology driver and utility

인텔 빠른 스토리지 기술 드라이버인데요. 디스크가 장착되어 있는 데스크탑, 모바일, 서버 등의 시스템에서 향상된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토리지 요소를 관리해 시스템을 최적화하는 기능입니다.



9. Intel USB 3.0 driver

Intel USB 3.0 driver는 인텔에서 제공하는 USB 3.0 드라이버입니다. USB 3.0을 제공하는 메인보드일 경우 다운로드 및 설치하시면 됩니다.


10. VGA driver

VGA 드라이버는 그래픽 드라이버인데요. 정상적인 컴퓨터 화면 구현을 위해서는 꼭 설치해야 하는 기능입니다.


이상으로 ASRock 에즈락 메인보드, 애즈락 드라이버 다운로드, 설치 방법, 기능 등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았는데요. 컴퓨터를 새로 구입하거나 윈도우를 재설치하는 경우에 메인보드 드라이버를 잡아주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몇 년에 한 번씩 하는 작업이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정보를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다양한 드라이버 종류가 있는 만큼 어떤 것을 설치해야 할지 고민되시는 분들은 한번 참고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